|
ARCA SOUTH 메트로 마닐라의 새로운 복합 교통, 물류 신도시 2
ARCA SOUTH에는 아얄라 몰과 6개의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 건물과 세다(SEDA) 호텔 그리고 아얄라 랜드사의 주력 콘도인 아얄라 프리미어(Ayala Premiere-고급형 아파트), 알베오(Alveo-중급형 아파트), 아비다(Avida-저가형 아파트) 등이 들어설 예정인데 2016년에 공사를 시작했다.
여기서 외국인 투자자라면 눈 여겨 보아야 할 건물이 사무용 빌딩(BPO)과 아파트 단지이다. 특히, 사무용 빌딩은 분양가 대비 임대 수익률이 콘도(아파트)보다 높기 때문에 단순히 투자 목적이라면 콘도 보다는 사무용 빌딩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알카 사우스는 대규모 주택단지 뿐만 아니라 상업지구와 백화점, 학교, 병원 등이 들어서는 복합 신도시이다. 알카 사우스 신도시 자체만으로 충분한 상업활동이 가능한 곳이다.
알카사우스의 아얄라몰(쇼핑몰)은 2만여평 규모로 지어진다. 그리고 사무용 빌딩이 들어서는 Corporate center는 3만여평 규모로 조성된다. 이 건물들은 2018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알카사우스의 대표적인 주거단지인 ARBOR LANES(고급형), VERANDA(중급형), AVIDA(저가형), One Union Place 등의 콘도(아파트)도 2018년 4분기에 완공될 예정이다. 이곳은 공항과 인접하여 고도 제한(용적률제한)이 있어서 마카티나 보니파시오와 같은 고층 건물은 없다. 도심의 스카이 라인은 없지만 대신 충분한 녹지공간이 있다.
알카사우스에는 상기 지도와 같은 도심지 내의 녹지 공간이 조성된다. 보니파시오의 하이스트릿과 비슷한 개념의 도심 휴식 공간이다. 그러나 보니파시오의 하이스트릿 보다 그 규모가 크다. 아직 필리핀에 이런 자연친화적인 도시는 없다.
알카사우스는 2014년에 개발 계획을 수립하여 2019년에 총 공사가 완공되는 5년간의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알카사우스 주변은 일반 주택 단지로 확장성이 크다. 앞으로 이 신도시가 발전하면서 주변 지역으로 범위를 확장하게 된다면 마카티(Makati)나 보니파시오(Bonifacio)를 넘어서는 대규모 상업, 주거지역이 될 수 있다.
댓글 달기 Textarea 사용